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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이슈

타다 요금인상 가격

타다 요금인상가격




안녕하세요 이슈장르 입니다.

이번에 알아볼 이슈는

여러 이슈가 되었던 타다

요금인상이 된다고합니다.

생각보다 많은 폭 인상이 된다고 하는데요

타다의 요금인상가격과 함께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타다 요금인상가격



 내달 18일부터 '타다' 기본요금이 오른다고 합니다.

타다 운행사 VCNC는 택시와의 가격 경쟁을 피하기 위해서 

기본요금을 높이기로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하지만 이른바 '노쇼(미탑승)' 수수료도 800원 인상되고, 

취소 수수료도 3000원이 부과되는 등 이용자 부담도 커질 전망입니다.





박재욱 VCNC 대표는 지난 18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타다 베이직, 

타다 어시스트의 기본요금을 800원씩 인상한다고 밝혔습니다.

박 대표는 ""VCNC는 정부 정책 방향에 협력하고 택시업계와의 가격 경쟁을 피하기 

위해 한 달 뒤부터 타다 기본요금을 인상한다"고 덧붙였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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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다 요금인상 가격은 4000원에서 4800원으로 오른다고 합니다.

타다 베이직 기본요금은 4000원에서 4800원으로 오르고

어시스트 기본요금은 3000원에서 3800원이 된다고 합니다.

이동 거리와 시간에 따른 요금도 일부 조정됩니다.

단거리 요금은 오르는 대신 장거리 요금은 기존보다 

내리는 방식으로 개편된다는 것입니다.





기본요금이 오르면서 미탑승 수수료도 같은 폭으로 올라 4800원이 됩니다.

또 차량 배차 5분 뒤 취소하면 취소 수수료 3000원도 적용됩니다.

VCNC가 이용자 부담을 알면서도 기본요금 인상한 이유는

택시에 경쟁이 아닌 협력을 하자는 시그널을 보내기 위해서다.






타다 출시 당시 서울택시 기본요금은 3000원으로 

타다의 기본요금과는 1000원 격차였습니다.

하지만 서울택시 기본요금이 올해 3800원으로 인상되면서 

타다와 기본요금 격차가 200원으로 줄었습니다.

내달 타다 기본요금을 높이면 다시 격차는 1000원으로 늘어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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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 대표는 "더 큰 상생책이 필요합니다는 목소리가 높아 

기존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타다의 가격인상이 불가피하다는 

어려운 결정을 하게 됐다"면서 "타다를 지지해 준 이용자 여러분께 부담을 드리게 돼 

무거운 마음"이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택시업계가 VCNC의 기본요금 인상을 협력으로 받아들일 지는 불투명합니다.

택시업계는 VCNC의 지난 7일 '타다 1만대 증차 선언' 후로

 '타다 보이콧'을 다시 외치고 있기 때문입니다. VCNC가 

지난 16일 올해 내 증차 중단을 알리며 후퇴했지만 

서울개인택시조합의 경우 이를 '버릇없다' '꼼수' 등으로 폄하하며 

오는 23일 대규모 집회를 예정대로 진행할 계획입니다.





실시간 승합차 호출 서비스 ‘타다’의 요금이 800원 인상돼 큰 화제가 되고있습니다.

이에 따라 택시와 타다의 기본요금 차이는 1000원으로

기존보다 넓혀졌습니다.






카니발 차량을 이용하는 ‘타다 베이직’ 서비스의 기본료는 

오는 11월 18일부터 4800원으로 책정됩니다.

현재 타다의 기본료 4000원으로, 서울 택시 기본요금(주간 기준) 3800원과 차이가 크지 않습니다.

이에 택시의 경쟁력이 떨어진다는 목소리가 나오자, 

상생을 위해 요금 인상을 결정했다는 입장입니다.




‘타다’를 운영하는 박재욱 브이씨엔씨(VCNC) 대표는 

18일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정부 정책 방향에 협력하고, 

택시업계와의 가격 경쟁을 피하기 위해 한 달 뒤부터 기본요금을 인상한다“고 밝혔습니다.

역시 여러 말이 나오기 시작하자 이런 결정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박 대표는 “기존 산업과의 갈등을 최소화하라는 정부와 

택시업계 목소리에 따라 지난 14일부터 타다 베이직 증차를 

연말까지 중단하고 택시 기반 서비스인 타다 프리미엄을 확대하기로 결정했습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그럼에도 불구하고 더 큰 상생책이 필요합니다는 목소리가 높아 

기존 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해 타다 가격 인상이 불가피합니다는 어려운 결정을 하게 됐다”고 

했습니다.

박 대표는 “타다를 지지해주신 이용자 여러분께 부담을 드리게 돼 무거운 마음”이라며 

“인공지능(AI)과 데이터에 기반한 더 좋은 서비스로 만족도를 높이는 데 노력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타다는 기본요금을 높이는 대신, 

이동 거리가 멀수록 합리적 요금으로 책정되도록 가격 정책을 보완한다고 밝혔습니다.

여러 말이 나오자 지능적으로 이런 선택을 한 것인데요

과연 좋은 방향으로 나아갈지 앞으로가 궁금합니다.

준비한 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부족한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상입니다.